[운영체제 2-6장. 운영체제 설계 및 구현(OS Design and Implement)]
- OS 설계, 구현에는 정답이 없다(not solvable). 입증된 권장방법이 있을뿐.
- 하드웨어와 시스템 타입에 영향을 받는다.
[설계 목표]
: 시스템 설계시 첫번째 문제점은 시스템의 목표와 명세를 정의하는것.
<분류> #요구조건
- 사용자 목적(User Goal) : 편리, 쉽게 배움, 신뢰, 안전, 빠름 중요시
- 시스템 목적(System Goal) : 유연함, 신회성, 무오류, 효율성 중요시
* 운영체제에 대한 요구를 정의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해법은 없다. 대신 요구조건에 따른 다양한 해결 방법이 생긴다.
[기법과 정책]
: 기법으로부터 정책을 분리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.
- 정책(Policy) : What. 무엇을 할것인지 결정하는 것
- 기법(Mechanisms) : How. 어떻게 할것이지 결정하는 것.
[구현]
: 운영체제 설계가 완료되면 구현되어야 한다
- 다양한 언어사용 ((초기)어셈블리어, algol, (오늘날)C, C++, 스크립트언어(펄,파이썬,쉘스크립트등))
- 고급 언어일수록 다른 기종으로 이식(port)할때 용이 #but. 느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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